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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가치를 높이는 제품디자인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한국전자기술 입니다.

제품개발 프로세스 중 하나인 제품디자인은 상품 가치를 올려줄 수 있는 중요한 단계가 되기도 합니다.

제품개발 전문업체 한국전자기술에서 상품 가치를 올리기 위해 의외로(?) 제품디자인 단계에서 사용중인 방법에 대해 공유하려합니다.

(링크를 통해 포스팅을 함께 보시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 포스팅 보러가기 >>

 

제품 기획 단계부터 프로덕트 디자이너가 함께합니다.

제품 디자인 단계에서 모델링을 통해 구조를 설계하고 외관 형상을 렌더링으로 제작하는 ‘프로덕트 디자이너’의 역할은 제품디자인 단계가 아닌 기획단계부터 시작됩니다.

위 포스팅을 함께 보신 분은 보셨겠지만, 제품 디자인을 위해 시장조사와 사용자 조사, 구조 구현 등 외관 형상을 디자인하기 전 많은 단계들을 프로덕트 디자이너와 함께합니다.​

주 사용층이 누구인지, 사용자의 어떤 니즈를 충족하는 것에 초점을 맞출지, 어떤 환경에서 제품을 사용하는지, 사용해야하는 색감과 소재는 어떻게 지정하는 것이 좋을지,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정리하는 과정에 프로덕트 디자이너가 참여하고 있어요.

이로써 시장이 원하는 제품을 만들어내는 데에 일조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과 기능 검증에도 프로덕트 디자이너가 함께합니다.

제품디자인은 외관 형상이 예쁜 것에 그쳐서는 안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프로덕트 디자이너들은 제품의 기능에 대해 완벽히 이해를 하고 있는 상태에서 디자인을 설계하게 되며, 디자인이 완성된 후 사용성 검증 단계에도 참여하여 제품의 디자인이 사용성과 기능에 미치는 요소들을 두 눈으로 확인하고 검증 및 수정하고 있습니다.

이는 검증을 위한 프로토타입을 제작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프로토타입 제작을 위해 설계 파일의 전달하고 수정작업을 거치기도 하지요. ​

제작된 프로토타입의 도장두께가 기능성에 영향을 주진 않는지 제품의 크기가 사용성에 알맞는지 많은 부분을 함께 검토하고 검증한답니다.​

다시말해 상품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제품디자인 방법은 ‘디자인’에만 참여하는 것을 지양하는 것이에요.

 

저희 한국전자기술은 제품디자인에만 그치지 않고 제품개발 전단계에 모든 파트의 담당자가 어우러져 하나의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밤낮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한국전자기술에서 제공하는 원스톱제품개발서비스의 장점이자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되고, 결론적으로는 상품 가치를 높이는 요소가 되기도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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