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로설계 및 PCB
회로설계 기초 전자회로 직류(DC)와 교류(AC) 직류는 DC(Direct current)이며 이름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바로 흘러들어오는 다이렉트 전류입니다. 시간에 따라 극성의 크기와 방향이 일정한 전류를 말합니다. 반대로 교류는 AC(Alternating Current)로시간에 따라 극성의 크기와 방향이 주기적으로 변하는 전류입니다. 때문에 교류에서 전압과 전류파형은 일정주기가 되면 반복적인 파형을 그리게 되는데, 이 때 1초마다 반복되는 횟수를 주파수라고 합니다. 교류(AC) […]
시제품 제작
목업이란 설계한 2D, 3D 도면을 바탕으로 제작한 실물 크기의 샘플입니다. 다른 말로는 #시제품 #프로토타입 이라고도 합니다. 우리는 목업/시제품 제작을 통해 제품의 컨셉과 완성도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고 디자인 컨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시회나 박람회에 출품하기 위해 제작하는 경우도 있고 해당 샘플을 마케팅/영업에 활용하기도 합니다. 실제 생산 단계 이전에 검토와 테스트를 위해 필수 단계라고 […]
디자인 및 기구설계
제품디자인 디자인씽킹 디자인씽킹은 가장 혁신적인 디자인회사로 일컬어지는 IDEO에서 가장 먼저 사용한 용어로 다양한 형태의 문제 해결에 적용할 수 있는 사용자 중심의 혁신 프로세스입니다. 즉, 사용자의 니즈를 반영한 디자인을 도출하는 접근법으로 볼 수 있는데요, “디자인 씽킹을 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디자인씽킹이 필요한 이유는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어내기 위해서입니다. 혁신제품은 어떤 도움이 되느냐? 사용자의 니즈를 이해하고 해결하는 데에 […]
제품 기획 단계
제품 기획 프로세스 어떠한 상품에 대한 #아이디어 를 가진다는 것은 크게 ‘제품 위주의 탐색’과 ‘욕구중심의 탐색’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제품 위주의 탐색이란 현재 시장에서 잘 팔리고 있는 제품을 일부 변경하여 기획하는 방법이고 욕구중심은 카피가 아닌 본인의 의지로 세상에 없던 제품을 기획하는 방법입니다.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는 분은 여러 가지 생각과 의견들을 모아 일종의 프로세스를 통해 […]
원스톱 제품개발 프로세스

디자인 프로세스 프로젝트 플래닝 디자인 성과지표에 따른 세부 내용을 수립하고 디자인경영을 고려한 방향성을 정리합니다. 프로젝트의 목표를 설정하고 요구사항 정의서 RFP를 작성합니다 시장분석 이 단계의 목적은 새롭게 개발할 제품의 디자인 콘셉트를 설정하는 것으로서 시장에 출시 되고 있는 제품들을 통해 기존 및 향후 트렌드를 조사하여 콘셉트 설정에 응용하는 것입니다. 개발할 제품군이 가지고 있는 현재의 트렌드, 경쟁 제품에 대한 색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