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포스팅

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한 전문가와 함께하세요

각도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 ‘렌티큘러’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한국전자기술 입니다.

오늘은 각도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 ‘렌티큘러’ 이미지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렌티큘러란?

렌티큘러(Lenticular)란,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른 이미지가 보이도록 제작된 것을 의미합니다. 옥외 광고나 지폐, 과자나 식음료품 안에 들어있는 스티커, 명함, 책갈피, 장식품 등에서 찾아볼 수 있어요. 렌티큘러 적용 사례 중 어린아이에게만 보이는 아동학대 근절 캠페인 광고가 찬사를 받은 사례로 유명하지요.

렌티큘러는 평면의 2D 이미지를 이용해 시각적 효과로 두 가지 이상의 이미지를 볼 수 있도록 공간감과 3D 입체감을 구현해주는 기법을 이용합니다. 눈에 입력되는 것은 2D의 평면 이미지이지만 양안의 시차로 인해 뇌에서 처리할 때 입체감이 입력되어 인지를 할 때는 3D로 인지하는 원리를 이용하고 있어요.

렌티큘러 이미지는 사용자에게 보여주고자하는 두 개의 이미지를 교차로 배열하고, 렌티큘러 시트라 불리는 시트를 붙여 제작할 수 있습니다.

시야각의 제한이나 이미지, 선명도 등에 한계점이 있기는 하지만 사용자가 느끼기에 재미와 신선함이 동시에 제공할 수 있어 종종 사용되는 이미지에요.

 

렌티큘러의 활용처

최근에는 광고계에서 렌티큘러를 많이 활용하는 추세입니다.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제품을 소비자에게 인식시키기 위해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위조 식별 장치나 카드, 엽서, 책갈피 등의 굿즈/DIY 제품에도 종종 적용되고 있습니다.

다른 포스트

전기도체 / 반도체 / 부도체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한국전자기술 입니다.   오늘은 전자공학에서 기초가 되는 용어인 전기도체 / 반도체

공유하기

055-259-5990~1

전문가와 상담 받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