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식회사 #한국전자기술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창업자의 시각이 아닌 소비자의 시각으로 CMF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
어느 날 인테리어를 하게 되었다고 함께 가정해보아요, 아래 사진 중 어느 집처럼 인테리어를 하고싶으신가요?
여러분은 어떤 집을 선택하셨나요?
그 집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색상, #재질, #마감 에 따라 각자만의 취향이 있으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인 #CMF 디자인이 색상(Color), 재질(Material), 마감(Finishing)을 나타내는 단어였답니다.
제품 디자인 특히 가전제품에서는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이 바로 이, CMF 디자인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비스포크 시리즈가 인기를 끈 이유도 개개인이 원하는 색상과 재질의 조합이었으니까요.
대형가전의 경우, 집과 잘 어우러져야하기 때문에 인테리어 미관상으로도 CMF 디자인은 소비자의 입장에서 상당히 중시됩니다.
CMF 디자인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트렌디 #컬러 와 #소재 를 꿰뚫고 있어야하고 제품 특성과 표면처리 사이의 관계성에 대해서도 알고있어야 합니다.
색상이 주는 그 느낌적인 느낌(!)
다들 경험해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옷 한 벌을 살 때도 어느 색이 나에게 잘 어울릴지 고민하고, 신차에 대한 정보가 업로드되자마자 커뮤니티에서는 색상에 대한 개인취향 토론회가 펼쳐집니다.
눈에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이 컬러이니까요.
하지만, 컬러만큼 중요한 것이 #표면처리 입니다.
마감재가 주는 느낌만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제품을 사용하는 환경에 맞는 재질이 선택되어야 해요.
제품의 용도에 따라 부드러운 소재, 단단한 소재 등을 검토해야하고 제품이 사용되는 장소를 고려하여 방수가 되도록 제작하거나 스크래치에 강한 소재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원가도 함께 고려되어야 하니, 내 제품의 포지셔닝을 정확히 이해하신 후 CMF 디자인을 고려하셔야 한답니다.
우리 생활속에 녹아들어있는 CMF 디자인,
내 제품에 맞는 CMF
+ 소비자가 원하는 CMF
+ 근래의 트렌디 CMF
혼자서는 너무 어려우시다구요? 한국전자기술을 찾아주세요!